작은 잡념이 집중력을 무너뜨리는 ‘주의 누수’ 현상과 신경학적 배경
어떤 날은 아무리 집중하려 해도 생각이 자꾸만 새어나간다. 책을 펼쳐도 한 문장조차 제대로 읽히지 않고, 업무를 하다가도 다른 생각이 끼어들어 흐름이 끊기고, 심지어 쉬는...
수면 리듬이 깨졌을 때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들
밤이 깊어갈수록 침대 위에서 뒤척이는 시간이 늘어나는 날이 있다. 눈을 감아도 생각이 흩어지지 않고, 몸은 분명 피곤하지만 어딘가에 붙잡힌 듯 잠이 쉽게 오지 않는다....
일과 삶의 경계가 흐려지는 시대의 회복 루틴: 직장인 스트레스와 건강
언제부터인가 일과 삶의 경계는 거의 완전히 사라졌다. 누군가는 직장에서 받은 메시지를 퇴근길 지하철에서 답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집에서도 노트북을 닫지 못한 채 하루를 이어간다....
호흡의 리듬 — 불안한 시대에 숨 고르는 법
요즘 우리는 숨이 짧다.회의 중에도, 지하철에서도, 잠들기 전에도무의식적으로 숨을 참거나, 가볍게 내쉰다.
“요즘 왜 이렇게 피곤하지?”“심장이 괜히 빨리 뛰는 것 같아.”“별일 없는데 마음이 조급해.”
이건 단순한...
“젊은데 체지방 많대요”… GLP‑1 다이어트, 전문가의 시선은?”
“유튜브에서 GLP‑1 주사 얘기 많이 봐요. 효과는 있지만, 제 몸에도 맞을까 고민 중이에요.”20대 직장인 이도현 씨는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GLP‑1 계열 약물에 관심을 갖고...
디지털 디톡스와 정신 건강: 스마트폰 중독 탈출의 길
현대 사회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보급으로 디지털 기기에 의존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디지털 사용은 우리의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술관에서 즐기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대전시립미술관(관장 윤의향)은 연말 맞이 특별 프로그램 ‘로맨틱 크리스마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20일, 25일, 28일 3일간 오후 1시 30분부터 시립미술관 로비에서 개최되며 특별공연과 전시 관람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연일에 대전과학예술비엔날레 스핀오프 <너희가 곧 신임을...
최중증 발달장애인 24시간 1:1 지원서비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24시간 개별 1:1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25일 24시간 1:1 지원서비스 제공기관을 최종 선정함으로써 그동안 시설 거부...
서대문내품애(愛)센터의 유기동물 입양 기적 계속된다
- 제3호 버만(birman) 고양이 '서리', 제4호 푸들 '코코' 새 주인 만나
최근 서대문내품애(愛)센터에서 반려동물 두 마리가 새 보호자의 품으로 입양됐다.
이로써 올해 8월 반려묘 ‘블루’와 반려견 ‘해피’에 이어, 제3호와 제4호 입양 반려동물이 새 주인을 만났다.
서대문내품애센터(모래내로 333)는 구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문화센터로 성숙한 반려동물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함께 유기동물 입양 프로그램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입양 제3호는 버만(birman) 고양이 ‘서리’로, 독특한 외모와 사람을 잘 따르는 친근한 성격 때문에 ‘개냥이’로 불렸다. 흰색 장갑을 낀 듯한 발과 갈색이 도는 귀, 얼굴, 꼬리가 특징이며 에메랄드색 눈을 지니고 있다. ‘서리’는 1인 가구에 입양돼 새 주인과 함께 지낼 수 있게 됐다.
입양 제4호는 브라운 푸들 ‘코코’로 올해 9월 구조된 후 센터에 입소했다.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좋아하는 밝고 활기찬 성격으로 센터 방문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이러한 성격 덕분에 새 환경에도 쉽게 적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유기동물 입양자에게 반려동물 간식과 장난감, 입양증서 등을 전달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핸드(풋)프린팅과 기념 촬영도 진행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센터에서 보호받던 동물들이 따뜻한 가정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입양자들은 입양에 앞서 설문지 작성과 상담, 네 차례 이상의 방문, 사전 교육 등을 이수했다.
센터는 입양 후에도 입양자와 반려동물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사후 교육과 상담을 제공한다.
동물 입양 희망자는 서대문내품애(愛)센터 홈페이지(입양→보호 중인 동물)에서 입양이 가능한 동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서대문구청
청소년과 공연 입문자를 위한 공연축제,
찬 바람이 부는 초겨울을 맞이하여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얼리 윈터페스티벌>이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인천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남동소래아트홀로 장소를 옮겨 진행한다.
<얼리...















